현대차가 해외 전략 소형 SUV의 차명을 ‘크레타(Creta)’로 결정하고 올해 하반기 인도 시장에 출시할 계획을 밝혔다. 크레타는 최근 중국에 선보인 IX25의 형제 모델로 인도 등 신흥국을 겨냥하고 있다.
차명 ‘크레타’는 지중해에 있는 그리스령의 크레타 섬에서 유래했다. 크레타섬은 유럽과 아시아및 아프리카를 연결하는 요충지로서, 그리스의 전성기 시절 무역, 문화 등 그리스의 글로벌 역량을 보여주는 중심지 역할을 담당했다.
현대차는 해외 전략 차종 ‘크레타’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형 SUV 세그먼트에서 더 많은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하며 영향력 있는 글로벌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명 ‘크레타’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의 핵심 컨셉(‘Simple, Creative, Caring’)과 일관되도록 간결하고 기억하기 쉽게 명명된 것이다.
○ ‘크레타’의 발음은 ‘크리에이티브(Creative)’와 유사한 이미지를 떠올리게 함. 또한 ‘크레타’는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아웃도어 활동으로 유명하며, 여유 있고 평온한 분위기의 지중해령의 크레타섬을 연상하게 함.
[ 남대문시장 정보사이트 / www.namdaemunmarket.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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