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섬 북쪽에 위치한 완차이지구의 서쪽 지역으로, 홍콩에서 가장 번잡한 상업지역의 하나이다.
홍콩에서 가장 일찍 개발된 지역의 하나로,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우체국과 경찰박물관이 있으며 바다의 신 훙싱예(Hung Shing Ye)를 기리는 훙싱사원(Hung Shing Temple)이 이곳에 위치하고 있다. 1970년대 이후 현대식 건물이 많이 세워져, 글레스터로드 주변의 북부 완차이에는 사무용 빌딩과 호텔, 국제회의센터,공원 등이 집중되어 있다.
홍콩컨벤션센터(Hong Kong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 센트럴프라자(Central Plaza), 호펠센터(Hopewell Centre) 등 홍콩에서 유명한 건물들이 위치하고, 홍콩컨벤션센터 외부에는 1997년 홍콩의 중국 반환기념식이 열렸던 골든바우히니아광장(Golden Bauhinia Square: 金紫荊廣場)이 있다. 선원들과 군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많은 바와 댄스홀 등 유흥업소들이 있어 밤이면 현란한 네온사인들이 유흥의 도시를 나타낸다.
하루 60만이 넘는 사람들이 일 또는 쇼핑을 위해 완차이를 찾으며, 이로 인해 다양한 종류의 쇼핑센터, 각국의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 등이 많이 있다. 또한 관광객들을 위한 완차이 산책코스와 흥미로운 도보관광코스도 있다.
완차이의 대중교통은 기차(MTR: Mass Trasnit Railway), 버스, 미니버스, 트램 등이 있으며, 페리를 이용하여 빅토리아 항구(Victoria Harbour)를 지나 주룽지역(Kowloon)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완차이의 호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