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5일 월요일

르노 콤팩트 스포츠카 예고편, 알피느 60주년 기념 컨셉카





















르노가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에 알피느(Alpine) 설립 6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2인승 소형 스포츠카 컨셉 모델을 공개했다.

알피느는 르노의 고성능을 담당하는 디비전으로 내년 중 이번 컨셉트카와 비슷한 형태의 양산 스포츠카를 출시할 예정이다.

브랜드를 상징하는 푸른빛의 보디에 오렌지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낮은 프로파일, 굴곡진 보닛, 매끈한 사이드, 독특한 리어 윈도 등 1960년대 활약한 알피느 A110의 향기가 짙은 인상이다. 휠 디자인은 1970년대의 A310에서 힌트를얻었다. 스포일러와 사이드 실, 디퓨저, 리어 인테이크, 미러캡 등은 카본으로 만들었다.

아직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전문가들은 클리오 RS의 1.6 터보와 메간 RS의 2.0 터보 중 하나를 얹고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량화에도 힘써 양산 버전의 경우 무게가 1,100kg 언저리에 머물 것이며 전통적인 FR 레이아웃으로 달리는 즐거움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양산버전의 정식 데뷔는 내년 3월의 제네바 모터쇼로 예정되어 있다.



[ 남대문시장 정보사이트 / www.namdaemunmarket.net ]

[ 동대문시장 정보사이트 / www.dongdaemunmarket.net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