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다가 지난해 에센 모터쇼에 선보였던 파비아 R5 컨셉(Fabia R5 concept)을 양산화했다. 3세대 파비아 기반으로 FIA 호몰로게이션(레이스-스펙 R5)에 맞춰 제작된 머신이며 ‘파비아 수퍼 2000’을 대체하게 된다.
다운사이징 강화를 위해 에어로 핀과 리어 윙을 달았고 와이드 펜더 형태의 공격적인 보디 키트를 붙였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보다 더 주목해야 할 부분은 기술적인 면이다. 앞바퀴굴림인 일반형과 달리 네바퀴굴림이며 직렬 4기통 1.6리터 터보 엔진의 최고출력을 265마력으로 끌어 올렸다. 여기에 6단 시퀀셜 기어를 물렸고 스트럿 방식의 서스펜션도 레이싱 타입으로 바꿨다. 아울러 불필요한 장식을 걷어내면서 FIA 규정에 맞춰 몸무게를 1,230kg으로 조절했다.
[출처] 오토스파이넷 - 자동차 커뮤니티 - http://www.autospy.net/bbs/board.php?bo_table=n1&wr_id=6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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